소소한 여행 리뷰

SRT 일반실 이용 후기 + 울산역에서 버스 이용 꿀팁!

bloo-ming 2020. 12. 12. 15:49

“SRT 일반실 이용 후기
+ 울산역에서 버스타는 꿀팁”


며칠 전 울산으로 갈 일이 있어 수서~울산행 SRT를 이용해봤습니당!

빠른 건 알았지만 ...
중간 정착역 다 들리고도 서울에서 울산까지 2시간이라니 세상 좋아졌네요



몇달전에도 들렸었는데 천장 장식이 새로 생겼어요
연말이 되니 이렇게 이쁘게 꾸며놨더라구여ㅎㅎ
여행가는 기분도 나고 괜히 신나서 찍음ㅎㅎㅎ



일반실 내부 모습입니다
특실은 2줄-통로-1줄 이렇게 배치되어있는 반면
일반실은 2줄-통로-2줄로 되어있어요
짐칸 또한 특실은 덮개가 있는 짐칸이지만 일반실은 덮개없는 선반으로 되어 있어요





착석을 하면 간이테이블이 보이는데요
이렇게 SRT 호차별로 편의시설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펼치면 이런모습이구요 아이패드랑 충전기정도 올려놓으니 꽉차더라구요
에밀리 인 파리스 보다보니 2시간 뚝딱...



좌석 등받이는 이버튼을 꾹누르고 수동으로 젖히면 넘어가용


콘센트는 앞좌석 발받침대 옆에 하나, 내좌석 의자 밑에 하나
총 2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예전에 무궁화호를 자주 탈일이 있었는데
무궁화호는 열차 호차의 진행방향 맨앞좌석에만 콘센트가 두개씩 구비되어 있었거든요
그래서 맨날 앞좌석 예매하느라 눈에 불을켰는데
좌석마다 콘센트가 있으니 배터리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울산역에 도착한 모습입니당
울산역은 언양에 위치하고 있어서
울산까지 차를 타고 이동해야하더라구요
울산시내까지 승용차로 가면 30분 안팎으로 걸리는거 같습니당


역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과 택시승강장이 있어요!


근데 울산에 처음 여행 가시는분들은 꼭!!!

“도착지까지 가는 리무진버스 시간대
알고가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저는 당연히 버스가 수시로 운행되고,
운행시간도 실시간 안내되는 전광판이 있을 줄 알고
울산까지 가면 뭐 어떻게 되겟지~ 하고 갔는뎅...
도착해서 버스타는데만 1시간 10분정도 기다린거 같네요ㅜㅜ



버스를 타려고 카카오맵으로 검색해보니까
언제 도착한다는건지 뜨질 않습니다...
저는 공업탑쪽으로 가야하는데 5004번 버스를 이용해야하더라구요
저는 14시 36분에 울산을 도착했는데 이미 5004번 버스는 30분에 출발을 했고...
다음버스까지 1시간 10분을 더기다려야하는 상황이고..
택시를 타자니 2-3만원은 족히 들거 같고...
좌석버스와 시내버스를 타야겠다하고 오는 버스마다 타려고 했는데
들어오는 버스마다 언양행이라던가.. 울산역이 종점인 버스더라구요..
연속 4번으로 시내버스 기사님들한테 퇴짜맞고.. 멘붕..ㅠㅠ
(당연한말이겠지만 언양행 시내버스는 많이 들어옵니당)

안내센터에 문의하니까 당연히 시내버스 운영시간대는 잘모르시구
리무진버스 이용하라고 시간대를 알려주시더라구요
울산행 시내버스는 멀리서 오기때문에 언제올지도 모르고
리무진버스가 더 빠르다고 하셨어용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운행이 줄었다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ㅠㅠ

나중에 울산분한테 여쭤보니까
5004번버스 시간대가 안맞으면
다른 리무진버스를 타고 시내까지 들어와서
울산행 버스로 갈아타는게 낫다고 하더라구요
담에는 계산 잘하고 가야겠어요ㅠㅠ



혹시 울산역에서 5004번 5003번 리무진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버스시간대 올려놓을게요!


혹시 다른 버스시간대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당!

http://www.ulsanbus.or.kr/bbs/board.php?bo_table=time
(울산광역시 버스운송사업조합)




큽... 그래서 서울에서 울산까지는 2시간이 걸렷지만
울산역에서 울산까지 2시간 조금 넘게 걸린 여행 후기 였습니당...


버스타고 기뻐서 찍은 사진...ㅋㅋㅋㅋㅋ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