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여행 리뷰

[서울 호캉스] 신라호텔 호캉스 1박2일 후기(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bloo-ming 2021. 5. 19. 19:15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신라호텔
주소 : 중구 동호로 249
주차 : 발렛 25,000원/ 주차비 무료
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예약문의
- 전화(02-2230-3310)
- 홈페이지(https://www.shillahotels.com/index.do)





친구들이랑 야심차게 호캉스를 가게 되었습니다.
호캉스가 유행이라 저도 물론 서울 도심에 있는 깔끔한 숙소에서
하루 뒹굴거리기 정도는 해봤지만
이렇게 5성급 호텔에 묵으면서 호사를 누리는 건 또 처음이네요.

이리저리 신라호텔 후기를 찾아보니,
신라호텔은 뭐니뭐니해도
1박당 4번이나 다이닝을 즐길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패키지
먹캉스를 하고오는 게 제맛이라고 하더라구요.





1. 객실선택/예약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디럭스부터 프레지덴셜 스위트룸까지
객실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패키지가 포함된 것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룸 부터예요.

홈페이지 게시되어있는 여러가지 패키지 상품들이 많았으나,
저희는 고작 1박을 할거고 그동안 패키지를 다 즐기지 못할거 같아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패키지만 포함하는 객실로 고려했습니다.

예약전화(02-2230-3310)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는데요.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상책이니, 전화로 바로 예약했습니다.
저희는 3인이기 때문에 수페리얼 스위트에 트윈룸베드가 추가되는 방으로 선택했습니다.



전화로 가예약을 걸어두면 카톡으로 알림이 오는데,
해당계좌로 금액을 입금하면 예약확정이 됩니다.
(약 한 3주 전쯤에 예약을 했네요 ㅎㅎ)



2. 체크인

 

날씨가 다른 이유는 다음날 사진이기 때문..ㅎ


신라호텔은 15시 체크인, 12시 체크아웃입니다.
체크인 시간 맞춰서 부랴부랴 도착했습니다.
저기 앞에서 발렛을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입장 시 꼼꼼하게 체온 체크를 하고 입장을 도와주시더라구요.


1층 로비 사진들이예요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예약자는
1층 로비에 있는 리셉션이 아닌
바로 23층 이그제큐티브로 올라가셔서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3시반쯤 도착했더니 체크인하는 사람들이 꽤 몰려있더라구요.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옆에 소회의실에서 대기하면서
코로나19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미세먼지 잔뜩 낀 남산뷰도 구경하고 있으면
친구가 체크인을 완료!ㅋㅋㅋ
체크인 완료 후, 객실도 둘러보지않고
애프터눈 티 먹으러 라운지에 입장했습니다.
(가져온 짐은 서비스맨에게 맡겨두면 객실까지 가져다주세요.)



3.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패키지는 이렇게 1박동안 4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피아워는 와인과 보드카 등 구비된 주류가 무제한입니다.
술 사가실 필요 없어요!)
입장을 하시면 먼저 이용가능한 자리를 보여주시면서
착석할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늦게 가면 가장 인기가 없는 입구쪽 자리가 주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2일동안 여기만 주구장창 이용했어요^_^
그래도 여기서 사진찍으면
슈퍼리치같고 기분이 좋으니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


라운지는 전체적으로 이런 모습이구요.
창가자리 착석 위치에 따라서 영빈관뷰와 남산뷰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자나 소파도 오래앉아있더라도 내집마냥 불편함이 없었어요.
라운지 입구에서 쭉 안쪽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1인용 화장실이라 넓고 쾌적합니다.
화장실에서도 볼 수 있는 영빈관 뷰를 볼 수 있더라구요ㅎㅎ
손수건이 구비되어 있는 점도 굉장히 쾌적했습니다.


라운지 이용하면서 먹은 음식들이예요.
맛을 논하자면 맛있다라고밖엔 할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다이닝 규모가 크지않았지만
적당한 가짓수의 요리가 준비되어있어,
오히려 못 먹어보는 음식 없이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을
적당히 먹어볼 수 있어 좋았어요.ㅎㅎ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글 참고해주세요!👇

(아는 만큼 뽕을 뽑을 수 있겠쥬!?)

2021.06.05 - [소소한 여행 리뷰] - [서울 호캉스] 신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서비스 시간별 자세한 후기

 

 

 

 

4. 객실

거실과 침실!




화장실과 샤워실!


객실은 이런모습이예요.
거실과 침실이 나눠져 있고,
거실 입구쪽 화장실 1개, 침실에 샤워실과 화장실이 나눠져있습니다.


객실을 들어가서 카드키를 끼우자마자
창문의 블라인드가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블라인드 리모콘은 거실테이블에 TV 리모콘과 같이 올려져있습니다.


저희는 영빈관 뷰였습니다ㅎㅎ 멋있네요



객실 안에 이렇게 간단한 식료품이 구비되어있는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자는 그닥 탐나지 않네요...


신라호텔 실내화가 좋다는 리뷰를 많이보고갔는데요.
실내화가 좋으면 얼마나 좋겠어.. 라 생각하고 신었는데..
아진짜 부드럽고 폭신하더라구요.
실내화를 그렇게 챙겨가신다는데 신자마자 이해가 갔습니다.
이렇게 따로 실내화를 언급할 정도로 좋았던 기억입니다.




샤워실과 방안 곳곳에 어매니티가 있어요.
Molton Brown이라는 브랜드예요.
향이 너무 좋아서 찾아보니까 영국왕실 납품제품이라던데..
생각보다 가격은 비싸지않더라구요?
300ml 기준으로 3만원 초반대면 구입 가능한 것 같네요.




5. 호텔 주변 산책

객실에서 뒹굴뒹굴거리다가
신라호텔을 둘러보러 나갔어요.
1층에는 몇몇 레스토랑이 있고
그 유명한 망고빙수가 유명하니까 한번 먹어 볼까 싶기도했는데
저희는 곧 해피아워 서비스를 즐겨야하므로 패쓰.


영빈관 옆쪽으로 나오면 남산타워로 향하는 산책길이 나와요.
그닥 산책을 하고싶은 기분은 아니였지만
뒹굴거리기만 하면 저녁을 못먹을 거 같으니,
먹기위해 산책을 했습니다.

얼마 못가 하산..ㅎㅎ







이후로도 먹고자고X2를 반복하면서
시간을 아주 잘보냈습니다.
다음날 퇴실하면서 친구가

우리.. 신라호텔한테 사육 당하다 나온거 같지않냐..?

라고 했는데..
이말 한마디가 저의 포스팅의 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후.. 지금도 다시 달려가고싶네요..ㅠㅠ





 먹캉스가 가능했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서비스의

자세한 후기인 아래 글 꼭!!! 참고해주세요!😉

2021.06.05 - [소소한 여행 리뷰] - [서울 호캉스] 신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서비스 시간별 자세한 후기

 

[서울 호캉스] 신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서비스 시간별 자세한 후기

신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후기 저번 글에서 신라호텔 리뷰를 하면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한 걸 짧게 썼었는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후

bloo-ming.tistory.com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