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국립중앙박물관 이건희 컬렉션 <어느수집가의 초대> , <사유의 방> 후기

bloo-ming 2022. 6. 21. 23:10
국립중앙박물관
고 이건희 컬렉션 <어느 수집가의 초대>
& <사유의 방>
관람 후기




국립중앙박물관 위치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이건희 컬렉션 <어느 수집가의 초대> : 22. 4. 28 ~ 8. 28
사유의 방 : 상설 전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고이건희컬렉션
<어느 수집가의 초대>
& <사유의 방>
관람 후기입니다.
작년부터 너무 가고싶었는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를
연장해오고 있어 너무 다행이였어요.
저는 일반 티켓팅은 시도도 못해봤고,
취소표로 2장을 얻어 친구랑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 예매티켓 발권


현장 도착하면 현장발권자와
인터넷 예매자를 분류해서
대기 줄을 안내해주시기 때문에
헤맬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 예매자라서
웨이팅이 없이 바로 발권 가능했으나,
현장발권하시러 오신 분들은
역시나 줄을 서고 계시더라구요.



헤헤 짜잔
어쨋거나 2장이나 같은시간에 성공해서
매우 뿌듯-






이건희 전시회는 예매부스 바로 옆
기획전시실에 입장하셔야 합니다!








입장하시면 미리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품수가 많은 편이고
먼저 다녀온 지인과 저 둘다
관람 소요시간이 2시간정도 되더라구요.

예매 시간이 되면 저기서 티켓 확인하시고
드디어 입장하시면 됩니다.




입장하면서도 한장씩 찍어주기><




# 관람 후기


작품들은 정말정말 많고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작품의 퀄리티는 말할 것도 없고,
작품별로 특색을 살려서
공간과 배경과 조명 등을 어우러지게 전시를 해두셔서
감동이 두배세배가 되었던 것 같네요.




그런 점에서 모네 작품이나 에밀레종 전시도
좀 더 인상깊게 남더라구요.







작품을 촉감으로 만져볼 수 있게 하는 등
좀더 적극적인 관람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섬세한 포인트들이 많았어요. 이외에도 괜스레 마음에 들고
눈길이 가는 전시품들이 참 많았던 것 같네요.
카메라를 키면 어플이 자꾸 멈춰서
전시에 방해가 되는 바람에
사진으로 많이 못남긴게 조금 아쉽네요…ㅠㅠ

미알못이라서 이런 고퀄리티의 전시를 보러가봤자
뭐 느끼는거나 있을까 싶었는데,
안갔으면 두고두고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전시가 끝나면 기념품 샵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예쁜 기념품들이 많더라구요.


# 사유의 방


국립중앙박물관까지 가셨다면
이건희전만 보고 오면 바보입니다…



스님이 작품을 어떤 마음으로 보셨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멋지기도 하고 그랬네요&amp;hellip;


반대편 건물 2층에 상시로 전시하고 있는
<사유의 방>이 있는데요.
작품은 딱 두점이나,
그 충격과 웅장함은 200배니
꼭꼭 가보세요.



들어가시기 전에 미리 밖에 전시된
사유의 방 해설팜플렛을
확인하시고 들어가면
작품관람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시 관람 자체가 2시간이나 걸렸고
2시간동안 쉬지않고 걸어다니면서 작품을 한점이라도
더보려 애를 썼더니 조금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참 마음에 남는 것이 많은 전시였습니다.

이번 전시로 미술이나 전시회에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된 계기가 되었네요.
기간이 얼마남지 않아
이 감동을 나누고싶어서 온갖 지인들에게
꼭 가보라고 추천 중입니다.

이렇게 좋은 전시를 이렇게 좋은 가격에
진행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네요.


전시회 끝나고 간 맛집 참고하실 분들은
여기로!
[소소한 맛집 리뷰] - 한남동 맛집 <치즈플로> 수요미식회 치즈맛집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