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젝시믹스 폴댄스 의상 (폴쇼츠/폴웨어) 리뷰 + 입문자 의상 준비

bloo-ming 2021. 6. 24. 00:33

 

젝시믹스 폴웨어(폴쇼츠) 2가지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폴댄스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폴댄스 의상 준비에 대한 코멘트젝시믹스의 폴쇼츠 리뷰를 하겠습니다.

얼마전 취미겸 운동으로 폴댄스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회사생활 전에는 요가나 필라테스 학원을 간간히 다녔었지만, 일을 시작한 후로 간단한 홈트로 연명하고 있는데요. 점점 체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운동을 다니긴해야하는데 헬스를 하기엔 너무 지루할 것 같구, 뭔가 재밌게 할만한 게 없을까 하고 고민하다 생각난게 바로 폴댄스였습니다. 어릴땐 춤추는 것도 좋아했던 터라 운동과 무용(?)의 니즈를 한번에 충족할 수 있을 것 같아 폴댄스를 배우기로 결정했네요..ㅎㅎ

 

 

# 폴댄스 의상 준비

처음에 폴댄스 등록을 하러갔을 때, 얼마나 노출이 있는 옷을 준비해야할지 몰라서 학원에 문의를 했었는데요. 기본 반팔티에 짧은 반바지 정도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차피 입문자들이 배울 폴댄스 동작은 크게 어려울 게 없어서(봉에 매달려서 빙글빙글 돌며 간단히 팔이나 다리 한짝씩 떼어보는 정도?) 굳이 의상준비에 연연해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실제로 같이 등록한 친구는 박스티에 돌핀팬츠 정도로 충분히 수업을 받는데 지장이 없었어요.
하지만 조금씩 동작을 배울수록 초보자들은 근력이나 기술이 없는데, 폴에 매달려야하니까 피부와 마찰을 주기위해 점점 노출이 심해지는데, 숙련자들은 오히려 노출없는 의상으로도 폴댄스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제가 수업들을 때 선생님들은 긴팔입고 오시기도 했어요.)
그리고 막상 학원을 가면 거의 웬만한 수강생들이 크롭탑이나 브라탑에 폴쇼츠 비스무리한 정도는 갖춰입고 오시더라구요. 남들이 입고 있는거 보면 이뻐서 옷 욕심이 생기긴할겁니다.ㅎㅎㅎ

 

 

# 젝시믹스 폴쇼츠(2종류) 후기

저는 요가할 때 입던 크롭탑이나 브라탑 상의들이 있어서, 하의만 추가로 준비했는데요. 막상 폴댄스 의상을 사려고 하시면 요가복처럼 유명하고 다양한 의상을 찾기 힘드실 거예요. 그리고 폴웨어 전문 브랜드를 찾아도 입문자가 구매하기엔 금액이 부담되더라구요. (보통 폴웨어 브랜드에서 상하의 세트 가격이 10만원대 초반 정도인 것 같습니다.)
유명 요가복 전문 브랜드 몇군데를 들어가봐도 폴쇼츠를 파는 곳은 젝시믹스밖에 없더라구요. (젝시믹스도 현재기준 폴쇼츠 종류가 1가지입니다.) 그래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이 젝시믹스 폴쇼츠를 구매했습니다.

<엑스프리즈마 라이닝 숏 팬츠 블랙>

- 29,000원

앞면!

처음 구매한 상품입니다. 이건 사실 스윔팬츠로 폴댄스용 의상으로 나온 게 아닌데요. 혹여나 제가 폴댄스를 처음해보고 얼마못가 포기할 경우를 대비해서.. 물놀이할 때라도 꺼내입을 수 있게 워터레깅스를 샀습니다.

디자인은 이쁩니다. 엉덩이에 젝시믹스 로고가 박혀있고, 흰색 스티치가 힙라인 양옆으로 들어가면서 엉덩이가 살짝 동그랗게 보이게 한것 같아요. 물놀이 갈 때 사이트에 같이 코디된 상의까지 입으면 정말 예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라인은 정말 맘에 들어요.
하지만 폴웨어 의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첫번째로는 스윔웨어의 특성상 더 쫀쫀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바지가 끝나는 허벅지부분에 살이 툭 튀어 나옵니다. 전체적인 핏이고 뭐고 입는 내내 허벅지 살 튀어나오는 게 신경쓰이더라구요.
두번째로는 누가봐도 스윔웨어라 폴댄스랑 안어울리는 느낌이더라구요. 나중에 폴댄스 관련 글을 자세히 쓸 예정이지만, 폴댄스를 출 때 봉을 잡고 빙글뱅글 돌고있기 때문에 내가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동작을 소화하고 있는지 가늠이 안돼요. 그래서 영상을 찍어서 본인의 폴댄스동작을 체크하는데, 영상을 찍고 다시보면.. 옷이 이쁘지 않으니까 뭔가 찍을 맛이 안나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이왕 사실거면 색깔도 이쁘고 하늘하늘한걸로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폴 쇼츠 2.5부(페이드블루)>

- 19,000원

 

앞면!
뒷면!

이건 두번째로 구매한 폴쇼츠인데요. 유일하게 젝시믹스에서 폴웨어로 판매하는 의상입니다. 저는 러셋퍼플이라는 핑크색이랑 고민하다가 페이드블루로 샀어요.

이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폴쇼츠를 구매하면서 너무 짧은 바지를 레깅스로 산다는 게 부담스러웠는데(속옷 라인도 잘보일 것 같구..)
젝시믹스 자체가 요가복으로 유명하잖아요!? 폴쇼츠도 예외없이 탄탄한 소재였습니다.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어서 일반 햄라인 팬티만 입어줘도 엉덩이를 뒤로 쭉빼는 동작을 하지않는 이상 거의 속옷라인이 보이지 않구요. 와이존 부각도 적고, 복부도 잘 잡아줘서 힘을 주지않아도 배가 볼록하게 나올까봐 걱정되지 않네요.

셔링 안잡았을 때!
셔링 잡았을 때!

게다가 앞쪽에 끈을 당기면 셔링이 잡혀 조금 다른 디자인이 연출되는 것과 별개로 기장감을 조절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끈이 너무 튼튼한 나머지 리본을 묶고 폴댄스를 추다보면 한쪽이 종종 풀려있어 다시 묶어줘야하는 불편함 정도가 있네요.
그래도 색도 이쁘고 셔링도 이쁘고 사진도 잘 받으니까 추천드립니다ㅎㅎ

 

 

다른 브랜드 폴쇼츠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르니끄 폴웨어 후기 ::: 루체프릴 하이웨스트 세트(블랙)

 

르니끄 폴웨어 후기 ::: 루체프릴 하이웨스트 세트(블랙)

르니끄 폴웨어 후기 - 루체프릴 하이웨스트 세트 블랙 르니끄 - 폴웨어 상품명 : 루체프릴 하이웨스트 세트(Luche frill) 가격 : 정가 116,900원 색상 : 블랙/브라운/크림 쌓여만 가는 폴웨어.. 또 가져

bloo-ming.tistory.com

그란데라인 폴댄스 의상(폴쇼츠/폴웨어) 리뷰

 

그란데라인 폴댄스 의상(폴쇼츠/폴웨어) 리뷰

그란데라인(Grande Line) - 폴쇼츠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을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새로운 취미생활로 폴댄스를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란데라인이라는 브랜드의

bloo-ming.tistory.com

SLSPORTS 에스엘스포츠 폴댄스 의상(폴의상/폴웨어) 리뷰

 

 

SLSPORTS 에스엘스포츠 폴댄스 의상(폴의상/폴웨어) 리뷰

에스엘 스포츠(slsports) - 폴웨어 T4008 화이트 구매 후기 SLSPORTS 에스엘스포츠 품명 : T4008 화이트 가격 : 43,000원 대한폴댄스연맹 수강생 할인 35,000원 사이즈 : S 폴웨어 전문샵인 에스엘스포츠(slsport

bloo-ming.tistory.com

 

 


 

젝시믹스 말고도
다른 브랜드 폴쇼츠 반해서
더 지른게 있지만
그거는 차차 후기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특히 폴쇼츠 2.5부
너무 잘입고 있어서
러셋퍼플도 사고싶은거
참고있는 중이네요ㅠㅠ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