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맛집 리뷰

을지로 일식 <진작> 드디어 먹어보는 후토마끼

bloo-ming 2022. 10. 12. 20:31
을지로 일식 맛집
<진작>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을지로에 위치한
일식 맛집 <진작>
방문 후기입니다.




후토마끼 맛집으로
인스타에서 몇번 봤는데
친구 픽으로 방문했습니다.  





# 진작

한적한 골목에 사람들이 몰려있어
식당도착한 걸 알 수 있었어요.
나름 2층까지 식당이 있긴하지만
사람들이 많아
웨이팅은 필수인 거 같습니다.


1층 다 옆으로 앉아야하는
테이블이더라구요.
요리하는거 구경하려고
다찌에 앉았는데
벽이 높아 어차피 안보입니다.





# 메뉴


베스트메뉴로 알려진
진작후토마끼와 대창덮밥이
가장 상단에 있네요.




대창덮밥 먹음직해보이고 궁금하긴 한데,
평소에 내장음식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무난하게 연어덮밥을 골랐습니다.


저희는 여자 두명이서
후토마끼랑 연어덮밥 주문했어요.





# 진작 후토마끼


후토마끼 크다는 건 진작에 알고있었는데
실물보고 또 당황 ㅇㅅㅇ
크긴 크더라구요.
알록달록 이쁘게 플레이팅된 것 보다
크기가 더 먼저 눈에 들어옴.
수저에 넘치는 크기예요.




와사비 올려서 한 컷 찍으려다가
속이 우수수 떨어지는 바람에 포기ㅎㅎ



근데 맛있어요!
참치 가득넣어주셔서 부드럽고 맛있음
그냥 김밥이 아니예요.
속재료가 많은 만큼 맛도 풍부합니다.
진작에 갔다면 꼭 드셔야하는 메뉴!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대신 썸남이랑 먹기 금지

# 연어덮밥

특이한게, 붓을 주더라구요.
간장을 쓱쓱 발라먹는 용도였어요.





연어덮밥 먹을 만큼 먹어본 사람으로써
초큼 실망스러웠어요.
후토마끼가 너무 맛있어서
연어덮밥 기대하고있었는데
저나 친구나 연어덮밥에서 실망 ㅠ
그냥 평범한 거 같습니다!






후토마끼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또 가고싶은 곳이예요.
다음에 간다면 다른 요리안 먹고
후토마끼만 두개 시켜서 먹을 듯ㅎㅎ

저희는 저렇게 요리 2개만 먹었더니
배고프더라구요!
식사는 각자 하나씩 드시구
후토마끼 사이드로 추천합니당ㅎㅎ
그럼 안녕!